Copyright 2002. Ahrirang Scholarship Foundation. All Right Reserved.
Contact to Webmaster

 

 

 

 

 

  장학재단소개

  설립목적

 지향목표

  이름의의미

 

아리랑 장학회가 갖는 항구적인 사상성은 세 가지로서 그것은 신앙, 민족, 역사이다. 이 세 축을 중심으로 아리랑 장학회는 아래와 같은 항구적인 3가지 지향 목표를 갖는다.

첫째, 하나님 사랑

"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한"(합2:14) 민족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위대한 한국의 건설을 꿈꾸며 그 일을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길러 내는 일을 한다.

둘째, 사람 사랑

"전심으로 하나님을 향하는 자를 찾아 능력을 베푸시기 위해 온 땅을 두루 감찰하시는 하나님"(대하16:9)의 눈에 발견되어질 수 있는 사람을 기르는 일에 최우선을 둔다. 우리 민족은 좁은 땅에서 가진 자원이라고는 사람밖엔 없다. 따라서 사람만이 우리 민족의 유일한 희망이며 비젼이라 할 수 있다. 그러므로 이 땅의 사람들이 사람답게 살 아가도록 하는 일에 목숨을 걸 사람을 길러내는 일을 한다.

셋째, 나라 사랑

"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치리라."(대하7:14)하신 하나님 앞에서 민족 통일과 통일 후의 조국의 미래를 책임 질 수 있는 대안이 되고자 한다. 복음에는 국경이 없지만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조국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이 땅 백성으로 이 땅, 이 나라를 일으킬 수 있는 일에 일생을 걸 사람을 길러내는 일을 한다.